교포신문 : 바르네뮨데 야유회에 다녀와서
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뉴스홈 > 뉴스 > 한인사회
2019년07월29일 00시00분 80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바르네뮨데 야유회에 다녀와서
 
 
지난 76일 토요일 독일 북동부 바르네뮨데에 북부독일 글릭아우프에서 준비한
일일소풍을 다녀왔다. 글뤽아우프 회원님 여성회 회원님 그리고 산우회원님과, 많은 교민들이 한 마음 한 뜻이 되어 보낸 즐거운 하루였다.
 
그날 아침 비는 오지 않았지만 잔뜩 찌푸린 회색 구름의 하늘에도 아랑곳없이 우리들의 옷차림은 마치 가을단풍 놀이라도 가듯 울긋불긋 곱게 차려입고 그에 못지않게 마음과 기분은 모두 수학여행이라도 떠나는 듯 들뜨고 기쁜 마음이었다.
 
허채열회장님의 간단한 인사말과 바르네 뮨데에 대해 소개가 있었다.
 
바르네뮨데는 독일 메클렌부르크 포오포메른주, 로스토크에 위치한 휴양지로 면적 5.57km2,
인구는 8441명 이다. 바르네뮨데는 바르노프 강어귀를 뜻한다.
 
발트해 연안에 접하고 있는 휴양지이며 세계에서 유람선 통상이 많은 항만 가운데 하나며 1200년경 형성된 작은 어촌이었다. 경제적 문화적 발전을 이룩했으나 1323년 발트해와 로스토크를 연결하는 교통을 지키기 위한 차원에서 자치권을 상실해서 19세기까지 바다 휴양지로 성장했다.
 
해상교통을 중심으로 발전했으며 길이가 3km 이상에 달하는 모래사장은 독일의 발트해연안에 위치한 모래사장 중 가장 긴 모래사장이다. 발트해는 Ostsee이다.
그리고 해안 인근에는 1897년에 건설되어 현재까지 사용되고 있는 등대와 동독시대에 건설된 건축물 테포트 (Tee Pott, 차 주전자라는 뜻) 를 볼 수 있다.
 
또 이 곳에는 덴마크와 스웨덴 페리가 출항하기 때문에 항상 많은 사람들로 북적인다.
첫번째 휴식 후 온갖 정성이 가득 담긴 떡과 과일, 목적지에 거의 도착할 무렵 맛있는 김밥을 나누며, 약 두 시간 반 만인 12시경 도착했으나, 비가 뿌리기 시작했다. 비가 와서 우산을 든 많은 관광객들을 볼 수 있었다.
 
우리 일행은 글뤽아우프 회장님 안내 말씀에 따라 삼삼오오 짝을 지어 귀가시간까지 자유롭게 시간을 가지기로 했었다.
 
마침 해마다 7월 이맘때쯤 열리는 82회 바르네뮨데 축제기간이었다. 이곳저곳 여러 군데서 다양한 축제 프로그램이 있기도 했다.
 
정박해있는 유명한 쿠루즈 AIDA 유람선도 보였다 . 유람선내 관람도 가능했다고 나중에 들었다.
 
다행히 오후 세시경부터 햇볕까지 비춰 주어서 해안부근에서 울려 퍼지는 밴드음악에 맞춰 스탭을 밟는 이들도 볼 수 있었으며 분위기는 더욱 고조되었다.
 
1730분에 아쉬움을 뒤로하며 다시 귀가할 약속 장소에 모여 버스에 몸을 싣고 일상에서 벗어났던 오늘 하루의 소중하고 행복했던 자유로우면서 여유가 있었던 시간에 대해 서로 대화의 꽃을 피웠다.
 
유람선을 탄 사람, 전망 좋은 넵톤호텔 파노라마 커피숍에서 바다를 내다보며 마신 향 좋은 한잔의 커피, 날씨 때문에 해안 주변 카페나 간이식당은 모두 북적이고 자리가 거의 없었다. 한참을 헤매다 겨우 찾아 마신 커피와 맥주 또한 추억으로 남는다.
 
더욱 인상적인 것은 7월 여름철에 벽난로까지 피워준 그 호프집!
 
그 긴 해안을 끝까지 산책 하신 분들, 각자 나름대로 좋은 추억을 가졌으리라 생각한다.
또한 버스기사의 재밌고 유익한 정보와 유머 때문에 많이 웃었으며, 재치 있는 사회자가 진행한 프로그램 속에 지루한줄 모르고 함부르크에 무사히 도착해서 오늘 하루도 감사하는 마음으로 모두들 집으로 돌아 왔었다.
 
끝으로 오늘 뜻 깊고 행복한 야유회를 할 수 있도록 지난해 11월 제55주년 파독광부기념 문화행사에 무명인으로 기부해 주신 그 분께 큰 박수와 감사의 마음을 드립니다.
기사제공: 북부독일 글뤽아우프회
 
113211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편집실 (redaktion@kyoposhinun.de)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한인사회섹션 목록으로
[기고/연재]김재승 한의사의 ...
[문화]대구사진비엔날레 ...
[기고/연재]정원교의 중인환시...
[기고/연재]미국이야기--(7)
[종합]2019 3차(10기) 한...
 

이름 비밀번호
[1]
다음기사 : 유럽한인총연합회 2019 유럽 청소년 통일캠프 개최 (2019-07-29 00:00:00)
이전기사 : KOWIN (세계한민족여성네트워크) 독일지역 임원회 개최 (2019-07-29 00:00:00)
Kulturforum_Korea 행사장소 변...
한독차세대 사이버보안기술 공동...
뒤셀도르프한인회 광복절행사 참...
세계한인여성협회 제 6차 세계대...
"재독호남향우회 정기총회 “
자동차퍽치기 당하다!?
책&삶에서 독일 소식을 전해줄 ...
한글로망 자랑스런 한글 세계화
    답변 : 한국을 한국이라 말...
독일의사들 선운사에서 한국기공...
피해 보는 일이 없기를 바랍니다...
Damenmode bis 80% Duesseldorf-...
아름다운공간
CoOpera 가이드 모집공고
총신대 한국어교원양성과정과 함...
[중소기업진흥공단 SBC] 2019년도 해외민간네트워크 ...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독자포럼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