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포신문 : 제39회 브라운슈바이크 다문화축제에 한글학교 풍물팀이 공연
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뉴스홈 > 뉴스 > 한인사회
2019년06월17일 00시00분 83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제39회 브라운슈바이크 다문화축제에 한글학교 풍물팀이 공연
 
브라운슈바이크. 지난 61일 브라운슈바이크 한글학교(교장 김택련) 풍물팀은 브라운슈바이크(Braunschweig)에서 열린 제39회 다문화축제(Braunschweig International)에 참가하여 전통공연을 펼쳤다.
 
독일 북부에 위치한 인구 25만의 브라운슈바이크는 교민 200여명이 살고 있는 도시이다. 브라운슈바이크 한글학교의 규모는 크지 않지만, 독일 현지 기관과의 활발한 교류활동으로 2011년 이래 꾸준히 한글학교의 입지를 다지며 한국을 알리고 있다.
 
한글학교 사물놀이 풍물팀이 매년 참여하고 있는 브라운슈바이크 다문화축제는 시청에서 주관하는 행사로 매월 6월 첫번쨰 토요일에 실시되고 있다. 36개의 외국인 문화단체, 외국인기관들이 참여하는 지역최대의 야외 행사로 온 가족이 즐기는 축제이다. 무대에서는 다양한 국가들의 전통춤과 음악공연이 펼쳐지고, 이 무대를 통해 우리 풍물팀은 매년 우리 나라의 사물놀이를 현지인들에게 다양한 공연으로 소개하고 있다.
 
이 날 한글학교 부스에서는 한글학교에 대한 정보뿐만 아니라 한국을 알리는 한국문화에 대한 다양한 정보지를 갖추고 홍보하고 있었다.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음식인 비빔밥과 불고기 덮밥, 그리고 유자차로 우리 음식도 홍보하고 있었다.
 
풍물팀을 직접 이끌고 있는 김택련 교장은 해를 거듭할 수록 공연의 전문성도 높아지고, 음식을 판매하는 부스를 찾아오는 손님들도 많아 우리 문화를 알리는데 자부심을 갖게 된다고 소회를 밝혔다.
 
한글학교 풍물팀은 꾸준한 공연경험으로 그 지역에서 잘 알려져 지역 음악축제에도 초대되었다. 올해는 불우아동을 위한 걷기대회(Walk4help 2019)“에 공연팀으로 출전하며 현지인들의 주목을 받았다. 공연소식은 라디오38(지역방송)TV 38(텔레비젼 채널) 및 브라운슈바이크 신문에 실려 한국인으로서의 자부심을 높였다.
 
특히, 풍물팀은 홍보부스에서 판 음식판매액의 20%를 불우아동을 위한 걷기대회 프로젝트에 기부했다. 한글학교 풍물팀은 현지사회의 일원으로서 독일사회에 기여하는 기회를 가지며 모두에게 뜻 깊은 행사였다, „내년이면 한글학교 풍물팀이 10주년을 맞아 큰 행사를 준비하고 있으니 기대해 달라고 포부를 전했다.
 
한글학교 풍물팀은 교민들과 한국문화에 관심있는 2세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번 불우아동을 위한 걷기대회 2019자선행사를 위해 특별공연으로 박명현 춤꾼도 초대했다. 무대에서는 영남 사물놀이에 휘몰이 가락을 연결해서 신명나게 공연하여 박수갈채를 받았다.
 
112711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박은경 (ekay03@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한인사회섹션 목록으로
[한인사회] 2019년 재독한인...
[한인사회]쾰른 한인회 “건...
[한인사회]“제9회 프랑크푸...
[한인사회]보덴제 한인회 임...
[한인사회]제39회 브라운슈바...
 

이름 비밀번호
[1]
다음기사 : 보덴제 한인회 임원진 발표 (2019-07-01 00:00:00)
이전기사 : 제 14회 유럽 한글학교 교사 연수 (2019-06-17 00:00:00)
“제74주년 광복절 기념식 및 제...
파독광부기념회관-재독한인문화...
재독일대한체육회 임시총회 - 회...
2019년 광복절행사 해병대 캠프 ...
Internationale Klaviermusik Ko...
자동차퍽치기 당하다!?
책&삶에서 독일 소식을 전해줄 ...
한글로망 자랑스런 한글 세계화
    답변 : 한국을 한국이라 말...
독일의사들 선운사에서 한국기공...
피해 보는 일이 없기를 바랍니다...
Damenmode bis 80% Duesseldorf-...
아름다운공간
CoOpera 가이드 모집공고
총신대 한국어교원양성과정과 함...
[중소기업진흥공단 SBC] 2019년도 해외민간네트워크 ...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독자포럼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