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포신문 : 주프랑크푸르트총영사관, 재외동포사회와의 파트너쉽 강연회 개최
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뉴스홈 > 뉴스 > 종합
2019년06월17일 00시00분 76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주프랑크푸르트총영사관, 재외동포사회와의 파트너쉽 강연회 개최
 
프랑크푸르트. ‘신종범죄 예방 및 피해회복 지원을 주제로 한 재외동포사회와의 파트너쉽 강연회가 주프랑크푸르트총영사관(총영사 금창록) 주최로 지난 612() 17시에 프랑크푸르트 응용예술박물관 산하 Historische Villa Metzler에서 있었다. 이번 강연회는 한인회, 한인종교단체, 유학생회, 한인자영업자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곽병일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국제협력팀장과 하이코 뢰어(Heiko Löhr) 독일 연방범죄수사청(BKA) 사이버범죄수사국 부국장이 특별 강연했다.
 
이선호 영사의 안전 공지 후에 주프랑크푸르트총영사관 금창록 총영사의 인사말이 이어졌다. 금총영사는 인사말에서 현대 사회에서 사이버 세계는 무한한 가능성을 제공하는 반면 사이버 활동의 증가로 인해 사이버범죄가 심각한 사회적 위협이 되고 있으므로 사이버범죄에 대한 경각심을 가지고 효과적으로 대처해야 한다. 이는 독일 교민사회도 예외가 아닌 바, 이번 강연회를 통해서 우리 교민과 기업들이 사이버범죄나 공격을 사전에 예방하고 피해 발생 시에도 신속한 회복이 이루어지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Heiko Löhr 독일 연방범죄수사청 사이버범죄수사국 부국장의 강의가 이어졌다. Heiko Löhr 부국장은 1990년부터 BKA(Bundeskriminalamt)에서 테러, 범죄예방, 협상팀에서 근무해왔으며 2013년부터 BKA 사이버범죄수사국 범죄대응 전략부장으로 일해 왔다.
 
독일 사이버범죄 동향, 독일의 대응활동, 피해 발생 시 연방경찰의 지원(사이버범죄신고센터) 순으로 설명하고 독일에서의 기업 활동 과정에 발생한 피해 시 조치요령에 대해 상세히 설명했다. 사이버범죄 동향에서는 알려진 부분보다 알려지지 않은 부분이 큼을 강조하고 이에 경찰은 외부 기관에서 정보를 얻는다고 설명했다. 독일의 대응활동에서는 독일 유명인사들의 정보가 노출된 경우 등 구체적인 사례를 예로 들며 설명하면서 경각심을 불러일으켰다. 그는 경찰과 기업은 역동적이고 체계적으로 협력하여 공존해 나가야 함을 강조하고 사이버범죄 척결을 위해 최초 근원지를 찾아내야 함을 강조했다.
 
곽병일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국제협력팀장의 강연이 이어졌다. 곽팀장은 고양경찰서 형사과장과 경찰청 디지털 포렌식 분석팀장을 역임했다. 곽팀장은 해킹, 인터넷 사기, 이메일무역사기, 피싱, 랜섬웨어, 사이버범죄 예방 순으로 사례중심으로 강연했다. 최신 사이버범죄의 수법을 구체적으로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고, 개인과 기업의 사전 예방 방법에 대해 설명했다. 또한 한국 회사에 관한 한 불필요한 사이트 일괄 탈퇴 서비스를 정부가시행하고 있음을 알렸다. 강연 후 전개된 질의응답 및 상담시간에는 최근 시행된 e-Privacy 클린서비스 이용방법, 독일의 최신 사이버범죄 수법, 공개된 Wifi 이용 시 대처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강연회는 한국 경찰청의 사이버 전문가와 독일수사경찰청의 사이버 전문가로부터 사이버범죄의 주요 대상이 되고 있는 재외국민들의 범죄피해예방에 도움이 되는 강연으로서의 의미가 클 뿐만 아니라, 독일에서 활동하는 우리 기업 책임자 및 보안 관련자가 다수 참여하는 등 기업대상 사이버범죄와 보안에 대한 높은 관심을 확인하는 강연 행사로서 평가되었다.
 
11271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김미연 (my.areist@daum.net )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종합섹션 목록으로
[종합]NRW.INVEST AWARD ...
[종합]6.25 전쟁 제 69주...
[종합]재독한인간호협회 ...
[종합] 주프랑크푸르트총...
[종합]2019년 주프랑크푸...
 

이름 비밀번호
[1]
다음기사 : 재독한인간호협회 고령화 사회 준비와 대비 관련 간담회 개최 (2019-06-17 00:00:00)
이전기사 : 2019년 주프랑크푸르트 총영사배 독일남부지역 한인배구대회 성황리에 열려 (2019-06-10 00:00:00)
“제74주년 광복절 기념식 및 제...
파독광부기념회관-재독한인문화...
재독일대한체육회 임시총회 - 회...
2019년 광복절행사 해병대 캠프 ...
Internationale Klaviermusik Ko...
자동차퍽치기 당하다!?
책&삶에서 독일 소식을 전해줄 ...
한글로망 자랑스런 한글 세계화
    답변 : 한국을 한국이라 말...
독일의사들 선운사에서 한국기공...
피해 보는 일이 없기를 바랍니다...
Damenmode bis 80% Duesseldorf-...
아름다운공간
CoOpera 가이드 모집공고
총신대 한국어교원양성과정과 함...
[중소기업진흥공단 SBC] 2019년도 해외민간네트워크 ...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독자포럼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