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포신문 : World-OKTA 제 20대 하용화 회장과 프랑크푸르트 지회 회원 간담회 열려
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뉴스홈 > 뉴스 > 종합
2019년03월18일 00시00분 125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World-OKTA 제 20대 하용화 회장과 프랑크푸르트 지회 회원 간담회 열려
 
프랑크푸르트. World-OKTA (세계한인무역협회, 이하 옥타) 20대 하용화 회장이 37일 박봉석 상근부회장과 김태안 본부 사무국 회원지원팀 팀장과 함께 프랑크푸르트지회(지회장 임용성)를 방문, 간담회를 가졌다.
 
프랑크푸르트 인근 바트 필벨에 위치한 시티호텔(대표 유준호 옥타 부회장)에서 열린 이번 간담회는, 먼저 기자 간담회를 갖고 이어 1830분부터 본 행사인 회원들과의 간담회가 진행되었다. 이 자리에는 20여명의 회원들과 뒤셀도르프 여흥현 지회장과 정종구 지회 부회장, 그리고 주프랑크푸르트 총영사관 이한일 부총영사와 KOTRA 프랑크푸르트 무역관 엄익현 부관장이 함께 하였다.
 
하용화회장은 간담회에서 프랑크푸르트 지회의 발전이 본국 중소기업의 발전과 상생에 깊은 관계가 있음을 강조하고, 1981101명으로 시작한 옥타가 이제는 74개국 146개지회, 7000여명의 정회원과 21000여명의 차세대 회원이 함께 하고 있음을 소개하였다.
 
특히 하회장은 이번 20대 회장단의 12개 슬로건 중 함께하는 옥타, 힘있는 옥타, 자랑스런 옥타가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하며, 그 일환으로 올해는 홈커밍 사업과 회원간의 원활한 B2B가 이뤄지게 할 수 있도록 APP를 개발, 4월 상용화를 목표로 마무리 중임을 소개하였다.
 
또한 힘 있는 옥타를 위해서는 차세대 무역스쿨, 중소기업 수출친구 맺기, 글로벌 마케터의 활동이 중요하며, 임기동안 이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밝혔다.
 
한편 청년 일자리 창출 사업에서 2018년에는 100명을 목표로 하여 103명이 취업하는 성과를 이룩하였고, 이는 회원들 덕분이라며, 올해는 목표를 3배 늘려 300명으로 설정, 이를 위해 다양한 준비들이 진행되고 있음도 소개하였다.
 
박봉석 상근부회장은 앞서 23일간 있었던 이스탄불회의에서 이를 위한 효율적 방안에 대해 깊은 토의가 이루어졌다고 하였다.
 
한편 함께 방문한 폴란드 바르샤바 지회장인 고신석 제 4통상(금속, 화학)위원장은 본부중심으로 각 지역별 업종, 품목별로 세분화되는 이원적 시스템은, 유사업종의 성공사례를 공유함으로 성공에 한층 더 다가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으로 옥타의 특징이자, 강점임을 강조하였다.
 
또한 옥타 사무국 김태안 팀장은 총영사관, KOTRA 그리고 OKTA가 힘을 합쳐 지회중심의 사업을 진행할 수 있도록 본부차원에서도 적극 협조할 것임을 참석자들에게 알렸고, 이어 하용화회장은 “750만 한인디아스포라의 중심에 옥타가 있도록 더욱 열심히 하겠다는 맺음말로 이번 간담회를 마쳤다.
 
이후 만찬을 나누며 회원들과 심도 있는 대화의 시간이 이어졌으며, 임용성 지회장은 하용화회장과 타 지회장, 이번 간담회를 위해 호텔제공 및 여러 가지로 힘써주신 유준호 부회장, 그리고 원근각지에서 참석한 회원들에게 깊은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편집실)
 
11151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편집실 (redaktion@kyoposhimun.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종합섹션 목록으로
[종합]주독일한국대사관 ...
[종합]2019년 근로자의 ...
[종합]평화를 품다, 마음...
[종합]대한민국임시정부(...
[종합]재독영남향우회 영...
 

이름 비밀번호
[1]
다음기사 : 주프랑크푸르트총영사관, 독립유공자 명패 전달식 개최 (2019-03-18 00:00:00)
이전기사 : 베를린 간호요원회 고문 임원 상견례 가져 (2019-03-04 00:00:00)
고 전형수 님 장례미사  
대한민국 평화통일기원 친선체육...
제3회 독일 대학생 한국어 말하...
월남참전 55주년 기념 건강세미...
뒤셀도르프한인회 여름 야유회
자동차퍽치기 당하다!?
책&삶에서 독일 소식을 전해줄 ...
한글로망 자랑스런 한글 세계화
    답변 : 한국을 한국이라 말...
독일의사들 선운사에서 한국기공...
피해 보는 일이 없기를 바랍니다...
Damenmode bis 80% Duesseldorf-...
아름다운공간
CoOpera 가이드 모집공고
총신대 한국어교원양성과정과 함...
[중소기업진흥공단 SBC] 2019년도 해외민간네트워크 ...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독자포럼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