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포신문 : 사할린에서 울려퍼진 3,1운동 평화통일 페스티벌
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뉴스홈 > 뉴스플러스 > 문화
2019년03월04일 00시00분 101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사할린에서 울려퍼진 3,1운동 평화통일 페스티벌
 
민주평통 유럽지역회의 박종범 부의장은 218-21일까지 3 .1운동 100주년을 맞아 독립운동 애국지사의 숭고한 얼과 발자취가 담겨 있고, 그 분들의 후손들이 살아 숨 쉬고 있는 사할린에서 3.1운동 100주년 기념 평화통일 페스티벌 개최 하였다.
 
유럽 뿐 아니라 미국 아프리카, 중동지역 등 전세계에서 참석한 100여명과 사할린 우리 동포가 하나가 되어 사할린 악짜브리 극장에서 유관순 복장 흰 저고리에 검은 치마와 검정고무신으로 100년전 33인 독립투사들의 모습을 재현하였다. 엄숙하고 결코 가볍지 않은 마음으로 박종범 부의장을 비롯 무대에 오른 민주평통 자문위원들의 독립선언문33인이 한 귀절씩 낭독하고 <천만세 조상들의 넋이 우리를 안으로 지키고, 전 세계의 움직임이 우리를 밖으로 보호하니, 일에 손을 대면 성공을 이룩할 것이라 다만 저 앞의 빛을 따라 전진할 따름이라> 를 끝으로 대한민국 만세! 대한민국 만세! 만세 삼창이 사할린 동포와 하나가 되어 목이 터져라 외쳤다.
 
이경종 블라디보스톡 협의회장은 축사를 통해 100년전 지혜와 용기를 기리며, 강제징용의 아픈 역사로 얼룩진 이 곳 사할린에서 동포들과 함께 모든 한인들의 이름으로 모여 선열들의 지혜와 용기를 구하고, “선열들이여 이 조국을 지키소서.”라는 말을 끝으로 축사를 마쳤다.
 
이어서 문화공연으로 독립군 영령을 위한 진혼무’, 피아노 4중주, 성악솔로, 무용(불새, 그룹댄스 트랜드한국), 이중창 내 마음의 강물’, 합창 선구자가 울려 퍼졌고, 끝으로내 나라 내 겨레’ ‘우리의 소원을 서로 손에 손을 잡고 마음 또한 동아 밧줄로 묶어 서로가 하나가 되어 함차게 불렀다. 어찌 가슴이 있는 한 감동하지 않을 수 있을까.
 
박종범 민주평통 유럽지역회의 부의장은 유럽지역에 새로운 역사를 쓰고 계셨다. 10명의 사할린 동포 자녀들을 선발하여 각1000유로씩 장학금을 전달하시고, 그 어느 한 사람에게도 소홀함이 없이 일일이 초대하시고 지휘봉을 쥐시니, 어찌 그 오케스트라가 세계적인 최고의 오케스트라가 돼지 않을까? 유럽의 글로벌 성공신화를 쓰고 계시고 우리들에게 많은 가르침을 주신다.
 
사할린 동포와 대화하고 만찬을 나누며 국적 없이 떠돌았던 아픔의 시절을 격지 않았던 나는 내 나라, 내 조국의 소중함을 느끼는 감동 그 자체였다. 사할린에 울려 퍼진 3.1운동 100주년 기념, 평화통일 페스티벌은 오늘 소중한 내 조국과 선지선열들의 얼을 현 시점에서 재조명 해 보며, 눈 덮인 영하 20도의 사할린이 민주평통이 몰고 간 훈풍으로 결코 춥지만은 않았다.
 
기사제공: 김 학순(민주평통 북유럽협의회 간사)
 
111321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편집실 (redaktion@kyoposhinmun.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문화섹션 목록으로
[문화]제대로 알리자. 우...
[문화]시사포커스: 10년 ...
[문화]짧게 간추린 러시...
[문화]재독화가 황수잔의...
[문화]일본 ‘독도도발’...
 

이름 비밀번호
[1]
다음기사 : 베를린 전시회 ‘무언다언’, 베를린 시민사회 관심 주목 (2019-03-04 00:00:00)
이전기사 : 일본, 이번엔 '독도' 도발...수년 전 자원조사에 "무단 채굴" (2019-02-25 00:00:00)
고 전형수 님 장례미사
대한민국 평화통일기원 친선체육...
제3회 독일 대학생 한국어 말하...
월남참전 55주년 기념 건강세미...
뒤셀도르프한인회 여름 야유회
자동차퍽치기 당하다!?
책&삶에서 독일 소식을 전해줄 ...
한글로망 자랑스런 한글 세계화
    답변 : 한국을 한국이라 말...
독일의사들 선운사에서 한국기공...
피해 보는 일이 없기를 바랍니다...
Damenmode bis 80% Duesseldorf-...
아름다운공간
CoOpera 가이드 모집공고
총신대 한국어교원양성과정과 함...
[중소기업진흥공단 SBC] 2019년도 해외민간네트워크 ...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독자포럼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