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포신문 : 비엔나 한인들 ‘제12회 가을맞이 가곡의 밤’ 무대
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뉴스홈 > 뉴스 > 한인사회
2018년10월08일 00시00분 74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비엔나 한인들 ‘제12회 가을맞이 가곡의 밤’ 무대
민족의 큰 명절 추석 앞두고 펼쳐진 가을 밤 가곡의 향연

재오스트리아한인연합회(회장 정종완, 이하 한인연합회)이 주최한 12회 가을맞이 가곡의 밤923일 저녁 비엔나 무트 홀에서 열렸다.
 
정종완 한인연합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추석을 앞두고 동포들과 함께 한국 가곡을 듣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오늘 우리를 가을의 낭만으로 이끌어 줄 김정호 연출가와 음악가들, 비엔나 한인여성합창단과 한인소년소녀 합창단 그리고 협찬 단체와 준비를 위해 함께 고생한 여러분들에게 감사 인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또한 정 회장은 1023일 한인문화회관에서 열리는 한밤의 음악편지129일 메리어트 호텔에서 열리는 ‘2018 송년의 밤에도 많은 관심을 부탁했다.
 
신동익 주오스트리아한국대사는 축사를 통해 민족 고유 명절인 추석을 맞으며 이곳에서 활동하는 한인 성악가들과 기악 연주가들이 한인여성합창단과 한인소년소녀 합창단의 주옥같은 곡들을 들려줄 수 있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또한 신 대사는 이 행사가 계속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이번 행사를 위해 애쓴 정종완 회장님을 비롯한 관계자와 출연진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얘기했다.
 
공연의 시작은 메조소프라노 김연재(예명 클로에)가 알렸다. 한국예술종합학교를 졸업하고 비엔나 시립음대 오페라과 석사과정에 재학 중인 그녀는 조범진 곡 별 헤는 밤과 다나 위너 곡(김민경 편곡) ‘나는 그대를 사랑해등 세곡을 불렀다.
 
오사카 국제 성악 콩쿠르와 비엔나 피델리오 성악 콩쿠르, 이태리 볼자로 국제 성악 콩쿠르의 우승자 바리톤 안민수는 윤학중 곡 마중과 클라우드 미셀 쇤베르크 곡 뮤지컬 레미제라블의 아리아 별들등 세곡을 불렀다.
 
비엔나 폴크스 오페라에서 장기간 솔로이스트로 활약한 소프라노 한지혜는 이원주 곡 과 프란체스코 쉬라 곡 송나이(Songnai)’ 등을 훌륭하게 소화했다. 이어 독일 뉘른베르크 오페라단을 거쳐 비엔나 국립 오페라단에서 활동 중인 테너 송원철은 조두남 곡 뱃노래와 에이 라라 곡 그라나다등을 관객에게 들려줬다.
 
11년 역사를 가진 비엔나 한인여성합창단(단장 정은숙, 회장 이영실)은 임혜선 지휘자의 지휘로 서옥선 곡 내 마음의 수채화와 앤디 벡-브라이안 피셔 곡 한 촛불을 들려줬다.
역시 임혜선 지휘자가 지휘하고 홍유정 씨가 반주를 맡은 비엔나 한인소년소녀합창단(단장 송효숙)의 공연은 정보형 곡 벚꽃 팝콘과 장혜선 곡 꿈꾸지 않으면을 불렀다.
올해 새로 창립된 하나 4중주단’(Quartett Ein, 1바이올린 배하은, 2바이올린 김효진, 첼로 배한나, 오보에 이훈송)은 피아니스트 이을아의 편곡으로 장일남 곡 비목과 김동환 곡 남촌을 연주했다.
 
이번 연주회는 모든 출연자가 함께 최영섭 곡 그리운 금강산루이기 덴짜 곡 후니쿠리 후니쿠라’, 동요 고향 땅을 부르며 마무리됐다. 이날 성악 반주는 피아니스트 김한길, 연출은 작년에 이어 비엔나 국립 오페라단 바리톤 김정호가 맡았다.
 
이날 가곡의 밤 연주에는 신동익 주 오스트리아 한국대사와 부인 김정화 여사, 박도권 영사, 나기창 비엔나 순복음교회 담임목사, 박부식 재오스트리아 원로회의 의장, 김정중 간호협회이사장, 전 빈국립대학 교수 이상경 박사, 김종기 한인연합회 상임고문, 손광웅 한인연합회 고문, 최두헌 한인연합회 선거관리위원장, 이덕호 한인연합회 부회장, 최차남 한인간호협회 회장, 최춘례 국제부인회장, 정은숙 비엔나 한인여성합창단 단장, 동 이영실 회장 등이 참석했으며 연주회 무대 후에는 한인연합회가 마련한 음료와 추석 떡 리셉션으로 이어졌다.
 
109310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편집실 (redaktion@kyoposhinmun.de)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한인사회섹션 목록으로
[한인사회]가족처럼 친지처럼...
[한인사회]천해성 통일부차관...
[한인사회]프랑크푸르트 한인...
[한인사회]비엔나 한인들 ‘...
[한인사회]‘2018 세계한인회...
 

이름 비밀번호
[1]
다음기사 : 프랑크푸르트 한인합창단 광복 73주년 한민족 합창축제 성공리에 마치고 돌아오다.③ (2018-10-08 00:00:00)
이전기사 : ‘2018 세계한인회장대회 및 제12회 세계한인의 날 기념식’ 열려 (2018-10-08 00:00:00)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대북정책강연회/청년컨퍼런스 안...
제16회 강원인의 밤 초대
한독 4차 산업혁명 및 강소기업 ...
NO.1 믿고보는 스틱티비 / 시청...
재독영남향우회 정기총회
자동차퍽치기 당하다!?
책&삶에서 독일 소식을 전해줄 ...
한글로망 자랑스런 한글 세계화
    답변 : 한국을 한국이라 말...
독일의사들 선운사에서 한국기공...
피해 보는 일이 없기를 바랍니다...
Damenmode bis 80% Duesseldorf-...
아름다운공간
CoOpera 가이드 모집공고
총신대 한국어교원양성과정과 함...
[중소기업진흥공단 SBC] 2019년도 해외민간네트워크 ...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독자포럼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