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포신문 : 재독경희대동문 여름 만남의 날 행사 가져
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뉴스홈 > 뉴스 > 한인사회
2018년07월16일 00시00분 131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재독경희대동문 여름 만남의 날 행사 가져

714일 토요일은 31도를 오른다는 한 여름 휴가철이어서 다 모이진 못했지만, 여름 밤 살랑바람에 잠을 설치며 오랜만의 모임에 설래어, 반가운 얼굴들을 늘 모이는 장소에서 대할 수 있었다.
 
김정희 회장의 간단한 참석 감사의 인사말씀과 오늘 모임에 대한 안내가 있었다.
 
문홍근 제일 큰 선배님과 권일동 전 회장님 두 분께서는 오히려 맥주가 더 시원한 느낌을 주는 위하여건배사에 맞춰 잔을 높이 들고, 이름 석 자로 화답해 주며, 또 김 회장이 준비한 건배사는 당신 멋져 -당당하고 신나게 멋들어지게 져주자, 져줌으로서 오히려 더 멀리 뛰어 이길 수 있는 발판이 될 것 이다라는 듯의 건배사로 이날 모임이 시작되었다. 또한 이번 행사는 오윤영 동문의 이임 송별 모임도 함께 하였다.
 
이열치열이라 했던가? 17일이 초복이니만큼 여름 복날에 뜨거운 삼계탕으로 몸보신을 하며, 선후배간의 나누는 20 여 년간 이어져 오는 끈끈한 정이 더욱 돈독해 지는 날 이였다.
이날 프로그람은 틀에 매이지 않았지만, 김혜순 동문이 깜짝 선물로 준비해 오신 단소를 늦깎이로 배웠다지만 익숙한 솜씨로 '아리랑'을 연주하셨고, 이어 메쪼톤으로 '저 높은 곳을 향하여'를 불러주어 우리의 마음을 차분하게 한층 어루만질 수 있었다.
 
이어서 이기숙 동문의 건강 강의로, 1여 년 동안 한국에서 침술을 공부하여, 심한 화상도 침으로 완치하신다는 90여세의 구당 김남수 선생님의 제자로 '뜸사랑' 수여를 받고 왔고, 그간의 수련한 정보를 일부 들려주었다.
 
우리 몸의 56-> 66부를 스스로 다스릴 수 있는 유익한 비법 강의를 들으며, 생각날 때마다 귀를 잡아주는 귀찮게 하는 비법에서부터 감탄사를 발할 수 밖에 없었다.
경희고등학교 출신의 오 동문은 30만의 모임인 총동문회를 통해 인사를 드리고 싶고, 더욱 도약할 수 있는 내일을 바라보며, 그간 미약한 점을 보충할 수 있는 전환점이 되길 원한다는 답사 인사가 있었다.
 
이어 1시간 전에 숙제를 내었던, '경 희 대' 삼행시 발표 시간에는 문홍근 선배님. 조지연 선배님. 이청자 준동문님. 채금옥 준동문님. 김혜순 동문님. 이기숙 동문님. 윤중헌 전 회장님. 권일동 전 회장님. 김정희 동문 등등 모두 착한학생들이 열심히 발표해 주었다.
대표적으로는 경-경하 드리옵니다. -희 소식이 옵니다. -대신들도 크게 기뻐하였다 하옵니다.에 이어 왕립학교 승인이 발표되었다고 하옵니다.로 인기를 얻었다.
 
이어 음악가 윤중헌 전 회장의 지휘와 김효성 준동문의 아코디언 반주에 맞추어서, ‘사랑으로’. ‘서울의 찬가’. ‘사랑의 미로’. ‘손에 손 잡고’, '만남' 등을 부르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노래를 통해 참가자들은 서로의 숨은 실력에 다시 한 번 놀랐고, 작은 선물을 서로 간에 증정하는 화목한 모습 등, 헤어지는 시간이 되자 모두들 아쉽지만 함께 따뜻한 석별의 정을 나눌 수 있었다.
 
인생의 전환점인 이 시점에서 '-경끼까지 나게 만드는, -희귀한, -대어를 낚는 일이 생기기를 참석 동문 모두가 함게 기원하였다.
 
기사제공: 재독경희대동문회
 
108310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편집실 (redaktion@kyoposhinmun.de)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한인사회섹션 목록으로
[한인사회]함부르크에서 재독...
[한인사회]대구한의대학교 20...
[한인사회]일본과 한국 방문 ...
[한인사회]파독 근로자 보건...
[한인사회]제 73주년 광복절 ...
 

이름 비밀번호
[1]
다음기사 : 김재승 한의사의 건강칼럼(51) (2018-07-16 00:00:00)
이전기사 : 월드옥타 ‘2018 유럽-CIS 경제인대회’ 폐막, 150만 달러 수출 계약 체결 (2018-07-16 00:00:00)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파세연 창립 11주년 기념행사 안...
# 시청료 없는 한국방송 # 휴대...
장애인총연합회 건강교육세미나
혜민스님 쾰른행사 안내 -주최측...
건강세미나 주제: Pflegestufe -...
자동차퍽치기 당하다!?
책&삶에서 독일 소식을 전해줄 ...
한글로망 자랑스런 한글 세계화
    답변 : 한국을 한국이라 말...
독일의사들 선운사에서 한국기공...
피해 보는 일이 없기를 바랍니다...
Damenmode bis 80% Duesseldorf-...
아름다운공간
CoOpera 가이드 모집공고
총신대 한국어교원양성과정과 함...
2016학년도 재외동포 국내초청교육(모국수학) 과정 수...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독자포럼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