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포신문 : 하이델베르크 한인회 야유회와 정기총회 개최
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뉴스홈 > 뉴스 > 한인사회
2018년06월11일 00시00분 356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하이델베르크 한인회 야유회와 정기총회 개최
정귀남 회장 연임

플란슈타트. 하이델베르크한인회(회장 정귀남)531일 하이델베르크 인근 플란슈타트 소재 Gänsweid 야외 그릴장에서 2018년 야유회와 정기총회를 개최하였다.
 
12시부터 진행된 이날 야유회에는 특별손님들도 함께 해 장리를 빛냈는데, 9세부터 17세까지 학생들로 구성된 거제시 YMCA 상투스 합창단(지휘: 조성림, 반주: 정현주) 단원 26명과 학부모들, 그리고 독일에서 열리는 대회에 참가차 방독한 대한사격연맹의 사격선수 7명이 자리를 함께 했다.
 
12시가 조금 넘은 시각 행사장 입구에 게양된 대형 태극기를 바라보면서 이러한 툭별손님들과 함께 거행된 국민의례는 한국에서 나온 30여명의 특별손님들에게도, 그리고 하이델베르크 한인들에게 깊은 감동을 주었다.
 
국민의례 후, 정귀남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먼저 특별손님들을 소개하며, 이러한 교류가 하이델베르크한인회의 발전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이들을 환영하였다. 이어 정귀남회장은 하이델베르크 한인들의 정성과 노력으로 하이델베르크한인회가 오늘날에 이르게 되었으며, 이러한 전통을 이어받아 앞으로도 회의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력을 부탁하였다.
 
이어 회장 및 모든 임원들이 정성껏 준비한 음식으로 참석자들은 점심식사를 하며 정담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오후 2시경부터는 거제시 YMCA 상투스 합창단 단원들의 연주회가 진행되었다.
 
한국 전통 악기를 사용한 민요부터 탭댄스, 성가곡 등 다양한 장르의 곡들을 선보였으며, 독일인 좋아하는 pop들을 자체 편곡하여 메들리로 엮어 우쿨렐레와 퍼쿠션 등을 이용하여 참석자들로부터 큰 박수갈채를 받았다.
 
거제YMCA상투스합창단은 만하임 독일 주정부교회의 초청으로 526일부터 63일 만하임과 룩셈부르크 등 다섯 차례의 공연을 가졌다.
 
상투스 합창단 공연이 끝난 뒤 참석자들은 자리를 정리하고 하이델베르크한인회 2018년 정기총회를 개최하였다. 먼저 정귀남회장의 지난해 행사보고가 있었으며, 이어 재정보고와 올해 예정된 행사 설명으로 이어졌다.
 
신임회장 선출에 앞서, 하이델베르크한인회 운영에 대한 심도있는 토론이 이어졌는데, 이 자리에서는 회원들의 보다 적극적인 참여방안이 논의되었다.
 
신임회장 선출에서는 참석자 모두 정귀남 회장의 연임을 요청하였고, 정귀남 회장은 이미 수차례 회장직을 수행했기에 고사를 거듭하다, 내년 총회에는 새로운 회장을 선출하는 조건으로 회장직을 수락하였다.
 
이번 하이델베르크 한인회야유회와 정기총회에는 자전거여행가로 잘 알려진 강덕치 전회장과 김혜리 전회장도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특히 김혜리 회장은 솔선수범하여 음식준비와 모든 과정에 적극적으로 협조하는 등, 하이델베르크 한인들의 화합된 모습을 참석자 모두가 느낄 수 있는 자리가 되었다.(편집실)
 
107811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편집실 (redaktion@kyoposhinmun.de)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한인사회섹션 목록으로
[한인사회] 2019년 재독한인...
[한인사회]쾰른 한인회 “건...
[한인사회]“제9회 프랑크푸...
[한인사회]보덴제 한인회 임...
[한인사회]제39회 브라운슈바...
 

이름 비밀번호
[1]
다음기사 : “스위스 종교개혁의 현장을 찾아서” (2018-06-11 00:00:00)
이전기사 : 글로벌 선진학교 유럽교육대회 독일자문위원 위촉식 열려 (2018-06-11 00:00:00)
“제74주년 광복절 기념식 및 제...  
파독광부기념회관-재독한인문화...  
재독일대한체육회 임시총회 - 회...
2019년 광복절행사 해병대 캠프 ...
Internationale Klaviermusik Ko...
자동차퍽치기 당하다!?
책&삶에서 독일 소식을 전해줄 ...
한글로망 자랑스런 한글 세계화
    답변 : 한국을 한국이라 말...
독일의사들 선운사에서 한국기공...
피해 보는 일이 없기를 바랍니다...
Damenmode bis 80% Duesseldorf-...
아름다운공간
CoOpera 가이드 모집공고
총신대 한국어교원양성과정과 함...
[중소기업진흥공단 SBC] 2019년도 해외민간네트워크 ...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독자포럼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