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포신문 : 글로벌 선진학교 유럽교육대회 독일자문위원 위촉식 열려
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뉴스홈 > 뉴스 > 한인사회
2018년06월11일 00시00분 267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글로벌 선진학교 유럽교육대회 독일자문위원 위촉식 열려
 
크론베르크. 528일 오후 6시 프랑크푸르트 인근의 크론베르크 시립연회장(Stadthalle Kronberg)에서는 글로벌선진학교 유럽교육대회(Global Eaducation Fair in Europe 2018, 이하 GEFE 2018)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독일자문위원 60여명의 위촉식이 거행되었다.
 
이날의 행사는 행사총괄을 맡은 홍병진 조직위원장의 사회로 진행되었다.
 
홍석진 조직위원장은 글로벌 선진학교 및 GEFE 2018에 대해 소개했다.
 
글로벌 선진학교는 국제화시대에 맞는 인재양성을 위해 1998년 한미 청소년 영어캠프로 태동하여 2003년 남진석이사장에 의해 충북 음성에 설립되었고, 이후 2011년 경북 문경에, 2015년에는 미국 펜실베니아에 세번째 캠퍼스를 설립하며 한국 내에서는 가장 규모가 큰 국제형 대안학교로 성장하였다고 했다.
 
또한, 2016년부터는 중국 대련에 위치한 중국교육과학연구원 대련금석탄실험학교(총교장 우조하)와 함께 하고 있으며, 금석탄 실험학교는 올해 열리는 GEFE 2018의 공동주최자이기도 하다.
 
GEFE 2018, 독일을 중심으로 한 유럽교육과 문화를 이해하고 몸소 체험하게 하기 위함과 625전쟁이후 한국이 가장 어려웠을때 한국 발전에 많은 기여를 한 파독근로자들이 계신 곳이며, 현재 세계적으로 가장 앞서가고 있는 독일의 4차산업과 항공우주산업을 접하는 기회를 줌으로써 차세대들에게 세상을 넓게 볼 줄 하는 안목과 상호교류의 통로와 발판을 만들어 주려는 교육적 이벤트라고 소개했다.
 
GEFE 2018대회 중에는 한국과 미국 그리고 중국에 있는 글로벌선진학교 학생들이 올 가을 925일부터 104일까지 프랑스 파리,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체코 프라하, 오스트리아 빈, 이탈리아 베네치아 등 유럽 주요 5개 도시에서 출발하여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만나는 일정으로 명승지 탐방과 버스킹 활동도 계획되어 있다고 한다.
 
기간 중에는 유럽의 우수한 대학들을 방문 교류 및 유럽 소재대학 소개의 장도 마련할 예정이며, 또한, 마지막 방문지인 독일에서는 대한민국 성장에 일조하신 파독 근로자들을 직접 만나 감사를 표하고, 이들의 삶을 그린 뮤지컬, 그리고 학생들의 K-POP 공연도 있을 예정이다.
 
위촉식 중에는 자문위원들의 이해를 돕고자 글로벌선진학교와 GEFE 2018 행사 홍보영상 그리고 금석탄 실험학교의 홍보영상이 상영되기도 하였으며, 금석탄 실험학교를 대표해서 Kong, Fanmin 교장과 Liu, Chunni 교장이 이날 행사에 참석하고, 공판민교장은 축하의 인사를 전하기도 하였다.
 
그외에도 최영규 주독교육원장, 재독한인총연합회 회장인 박선유 장로, 독일에서 목회활동 중이신 여러 목사님들이 참석하여 행사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인사를 전하고, 식사 중에는 소프라노 정정윤씨와 테너 이요셉씨가 축가를 불러 진행을 더욱 부드럽고 풍성하게 하였다. 마지막에는 두사람의 하모니가 돋보인 축배의 노래를 선보이자 참석자들은 앙콜을 요청하고 화답하며 아름다운 시간으로 이날 행사를 마무리 하였다.
 
(편집실)
사진 (왼쪽) 남진석 이사장
 
10788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편집실 (redaktion@kyoposhinmun.de)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한인사회섹션 목록으로
[한인사회] 2019년 재독한인...
[한인사회]쾰른 한인회 “건...
[한인사회]“제9회 프랑크푸...
[한인사회]보덴제 한인회 임...
[한인사회]제39회 브라운슈바...
 

이름 비밀번호
[1]
다음기사 : 하이델베르크 한인회 야유회와 정기총회 개최 (2018-06-11 00:00:00)
이전기사 : 월남참전 54주년 기념식 및 회원 단합대회 열어 (2018-06-11 00:00:00)
“제74주년 광복절 기념식 및 제...
파독광부기념회관-재독한인문화...
재독일대한체육회 임시총회 - 회...
2019년 광복절행사 해병대 캠프 ...
Internationale Klaviermusik Ko...
자동차퍽치기 당하다!?
책&삶에서 독일 소식을 전해줄 ...
한글로망 자랑스런 한글 세계화
    답변 : 한국을 한국이라 말...
독일의사들 선운사에서 한국기공...
피해 보는 일이 없기를 바랍니다...
Damenmode bis 80% Duesseldorf-...
아름다운공간
CoOpera 가이드 모집공고
총신대 한국어교원양성과정과 함...
[중소기업진흥공단 SBC] 2019년도 해외민간네트워크 ...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독자포럼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