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포신문 : ''제 23회 NRW 한국기업 연례회의" 성료
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뉴스홈 > 뉴스 > 종합
2018년04월09일 00시00분 282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제 23회 NRW 한국기업 연례회의" 성료

뒤셀도르프. NRW주 경제부와 NRW () 경제개발공사(NRW. INVEST Germany)
지난 410()18, NRW주에서 기업 활동을 하고 있는 한국기업 대표들을 초청, 23차 연례회의를 개최하였다.
 
뒤셀도르프 Leonardo Royal Hotel에서 열린 이날 연례회의에는 본 분관 금창록 총영사, 박태영 참사관, NRW 연방주 Christoph Dammermann경제부 차관, Alexander Hoss연구원, NRW Invest Petra Wassner 사장, Astrid Becker 아시아담당국장, Petra Heller-Keusen 한국과장, 상공회의소 대외담당관 Katrin Lange, LG유럽기술연구소장 Geppert박사, 이동준변호사와 Unitech, Trigon, 한국기업 대표 약 20여명이 참석하였다.
 
Petra Wassner 사장은 개회 인사에서 "연례회의가 금년으로 23년을 맞으며 신뢰를 쌓아 왔다" "한국은 중요한 경제파트너이며 투자국으로서 더 많은 가능성과 잠재성을 지닌 국가"임을 밝혔다.
Wassner사장은 더 많은 한국기업의 정착을 원하고 있으며 한국대표부(대표 김소연)의 괄목할만한 활동에 감사를 전했다.
 
NRW 주정부 대표로 참석한 Dammermann 경제부차관은 NRW와 한국간의 오랜 전통적인 관계와 한국 기업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하고 주정부 주요 경제정책을 설명하는 가운데 평창올림픽에서 독일팀을 환대해 준 한국민에 감사함을 전했다.
 
이어 본분관 금창록 총영사는 미팅을 주선한 Dammermann 차관과 Wassner 사장에게 감사를 표하고 미팅을 통해 NRW, 더 나아가 독일간의 경제교역증진에 크게 이바지하게 되길 바랐다.
금 총영사는 독일과 NRW주와의 특별한 관계로 17세기 소현세자, 파독근로자, 다니엘 린데만의 평창활동을 소개했다. 금 총영사는 계속적인 성공스토리를 통해 기업유치 확대정책과 청년일자리 관련 방안을 내놓아 신선한 과제를 던져 주었다.
 
Wassner사장과 Dammermann차관은 금 총영사의 발표내용과 건의사항에 감사를 표하고 한국의 관심과 현재 독일의 필요가 잘 부합한다며 기대감을 내 비쳤다.
 
한국완구회사인 Trigon 의 독일법인장인 페터 훅스 대표는 IT를 포함한 양국간 교류 심화필요, Geppert박사는 여러 산학협동과 훌륭한 연관시스템, 그리고 지역 인프라 등을 감안, 더 많은 한국기업 진출가능, AGITFrank Leisten 대표는 경험한 호혜적 관계를 설명하고 청년일자리 협력가능성을 예견했다.
Unitech 이한영 메니저는 성공적인 기업사례를 만들고 싶다는 포부를, 홍준 박사는 미주지역에서의 경험을 소개하고 한국의 청년인력이 독일 경제발전에 기여할 수 있음을 시사했다.
 
이날 회의는 Korean German Communication 김경란 대표의 통역으로 진행됐다.
 
10701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나복찬중부지사장 (nbc@kodb.de )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종합섹션 목록으로
[종합]프랑크푸르트총영...
[종합]주 프랑크푸르트 ...
[종합]2018한반도 국제포...
[종합]글로벌선진교육유...
[종합]함부르크 총영사관...
 

이름 비밀번호
[1]
다음기사 : 사단법인 독합협회, 한-독청소년교류 Buiding Bridges 10주년 기념행사 개최 (2018-04-16 00:00:00)
이전기사 : 함부르크 독-한협회 2018년 정기총회가 개최 (2018-04-02 00:00:00)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사) 재독한인간호협회 파독근자...  
2018년 쾰른여성합창단 제26회 ...
제 27회 겨자씨 모임
뒤셀도르프 소망교회 대강절 성...
사)재독한인간호협회 제26차 정...
자동차퍽치기 당하다!?
책&삶에서 독일 소식을 전해줄 ...
한글로망 자랑스런 한글 세계화
    답변 : 한국을 한국이라 말...
독일의사들 선운사에서 한국기공...
피해 보는 일이 없기를 바랍니다...
Damenmode bis 80% Duesseldorf-...
아름다운공간
CoOpera 가이드 모집공고
총신대 한국어교원양성과정과 함...
[중소기업진흥공단 SBC] 2019년도 해외민간네트워크 ...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독자포럼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