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포신문 : 함부르크 차세대음악 단체 ‘영 앙상블’의 자선음악회가 열려
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뉴스홈 > 뉴스플러스 > 문화
2018년03월26일 00시00분 183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함부르크 차세대음악 단체 ‘영 앙상블’의 자선음악회가 열려

함부르크 지난 316() 저녁, 젊은 한인음악가들의 모임인 함부르크 영 앙상블(Young Ensemble, 단장 아우구스티누스 김민수)’Johann-Gerhard-Oncken Kirche에서 ‘Passion Konzert’ 제목의 자선음악회에서 공연을 펼쳤다.
 
독일교회 유겐슐티히 핀터 관리자는 인사말에서 교회를 방문하는 것은 주님 안에서 그리스도의 한 형제가 된다고 생각한다. 오늘 특별한 음악회에 참석한 모든 분들을 환영한다고 말했다.
 
또한, “함부르크 영앙상블의 멋진 공연을 위해 관객과 음악인들이 하나가 되어 함께 즐기는 것이 중요하다, “오늘 연주회를 위해 열심히 준비한 음악을 감상한 후에 따뜻한 마음으로 불우한 이웃을 돕는 자선에 자발적인 참여를 부탁한다고 전했다.
이 날 공연에서는 요제프 가브리엘 라인베르거의 스타바트 마테르 (Stabat Mater, 슬픔의 성모)” 를 선보이며, 십자가에 못박히는 예수를 바라보는 성모 마리아의 슬픔을 노래했다. 이어 미카엘 하이든의 레퀴엠(Requiem in C moll)을 창엄하게 연주했다.
 
'Requiem aeterna (영원한 안식을 주소서)라는 가사로 시작되는 장엄한 진혼 미사곡은 참석한 모든 이들에게 하늘의 안식을 주는 듯 예배당에 울려 퍼졌고 관객들의 마음도 음악과 하나가 되었다.
 
지난해 9Herz Jesu Kirche에서 하이든의 레퀴엠 미사곡으로 창단 공연을 한 바 있는 영앙상블은 함부르크에 살고 있는 젊은 성악전공자 및 함부르크 음대에서 성악을 전공하는 학생들 그리고 악기를 전공하고 있는 학생들로 구성되어진 한인음악가 단체이다.
 
15명의 보컬과 8명의 기악 앙상블로 구성된 영앙상블은 순수하게 음악을 지향하는 것을 목표로 교민들과 현지인에게 수준 높은 음악을 선사하고자 만들어졌으며, 한국인 뿐만 아니라 음악을 하는 젊은 현지인에게도 문이 열려 있어, 촉망받는 젊은 음악도들을 중심으로 국제적인 음악단체로 발돋음 중이다.
 
지휘와 단장을 맡고 있는 김민수 단장은 세계 곳곳에서 활동하고 있는 한국 차세대 음악가들의 국제적인 기량은 이미 널리 알려진 바, 브람스의 도시에 살고 있는 함부르크의 교민들에게 더욱 좋은 음악을 선보이며, 교포 사회의 긍지와 자랑이 되고자 노력하겠다고 전하며, “음악하는 학생들에게 공연의 기회와 무대를 제공하는 크고 작은 연주회에 많은 관심과 배려로 직접 가서 들어주고 응원해 주기를 당부했다.
 
또한, “이역만리 독일 땅에서 애국가가 포함되어 있는 <한국 환상곡>을 독일 사람들과 교포들 앞에서 함께 연주하여 작게나마 국위선양을 할 수 있었으면하는 희망을 피력했다.

이 날 연주회에 참석하였던 독일 관객들은 영앙상블의 장엄한 음악에 감동되어 브라보를 연신 외치며 큰 관심을 보였다.


1068
11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박은경 (ekay03@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문화섹션 목록으로
[문화]독도 동식물을 소...
[문화]로마는 하루아침에...
[문화]<일본군 '위안부' ...
[문화]함부르크에서 평화...
[문화]최상의 멋진 음악...
 

이름 비밀번호
[1]
다음기사 : 브람스의 탄생지 독일 함부르크에서 한국의 풍류음악이 울려 퍼져 (2018-03-26 00:00:00)
이전기사 : 칼럼: 아이들의 미술교육 (10. 마지막회) (2018-03-19 00:00:00)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1일 기원 개설 안내
재독 충청인 향우회 제 12차 정...
광복절 경축 행사장, 함부르크한...
광복절행사장 해병캠프 안내
파독근로자 보건건강관리지원사...
자동차퍽치기 당하다!?
책&삶에서 독일 소식을 전해줄 ...
한글로망 자랑스런 한글 세계화
    답변 : 한국을 한국이라 말...
독일의사들 선운사에서 한국기공...
피해 보는 일이 없기를 바랍니다...
Damenmode bis 80% Duesseldorf-...
아름다운공간
CoOpera 가이드 모집공고
총신대 한국어교원양성과정과 함...
2016학년도 재외동포 국내초청교육(모국수학) 과정 수...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독자포럼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