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포신문 : 아욱스부르크 한인교회 제 14회 성탄 자선음악회 열려
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뉴스홈 > 뉴스 > 한인사회
2017년12월25일 00시00분 67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아욱스부르크 한인교회 제 14회 성탄 자선음악회 열려
 
아욱스부르크 한인교회 제 14회 성탄 자선음악회 열려
 
아욱스부르크. 1216() 17St.Jakobskirche에 위치한 아욱스부르크 한인교회(담임목사 원명진)에서는 어려움에 처한 북한 어린이와 한국의 불우어린이, 이웃들을 돕는 목적으로 14회 성탄 자선음악회’(14.Benefizkonzert)를 개최하였다. St.Jakob 교회의 Friedich Benning 목사의 축사를 통해 하늘에서는 영광을 땅에서는 기쁨의 소식을 전하러 오신 예수 그리스도의 탄생을 기념하는 자선콘서트에 오신 관객들에게 감사인사를 전하고, 아욱스부르크 한인교회와 St.Jakobskirche의 지속적인 협력과 사랑이 함께하기를 기원했다.
 
아욱스부르크 한인교회의 원명진 목사는 참석하신 손님들과 공연을 준비하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와 축복의 인사를 전하고, 특히 한인교회가 지속적으로 후원하고 있는 여명학교와 불우한 이웃들을 돕는 자선활동에 대해 설명하여 관객들에게 사랑과 나눔의 의미를 전했다. ‘여명학교는 서울에 위치한 탈북청소년을 위한 대안학교로 독일 전 대통령 요아힘 가우크(Joachim Gauck)201510월에 방문해 탈북 청소년들을 직접 격려하기도 했다.
 
희망과 소망을 담은 어린이들의 메시지를 전하는 슬라이드 영상에서는 “All you need is Love”가 흐르며 공연이 시작되었다. 첫무대는 희망을 상징하는 초를 하나씩 들고 나온 귀여운 어린이합창단(지휘:Simon Geissler, 윤보람, 피아노:이도영, 플루트:김은기)이 김현철의 크리스마스에는 축복을Jose Feliciano의 곡 “Feliz Navidad”를 불러 박수갈채를 받았다. 유치부 어린이들의 귀여운 합창을 보는 관객들의 얼굴에는 미소가 가득했다.
 
이어서 Augsburg 한인 어머니합창단이 등장해 금수현 작곡가의 그네와 멘델스존(Felix Mendelssohn-Bartholdy)노래의 날개 위에”(Auf Flügeln des Gesanges, op.34/2)를 아름다운 우리말로 노래하며 청중을 사로잡았다. Augsburg Theater Opernsänger 심종오씨의 지휘와 피아노 반주자 허미란씨가 함께하는 어머니 합창단은, 2002년에 창단하여 2004년 제 1회 한인교회 자선공연부터 지금까지 해마다 참여하여 우리의 민요와 가곡을 불렀다. 색이 고운 우리 전통의 한복을 입고 공연을 해 많은 사람들에게 우아한 한국의 미를 널리 알리고 있으며, Augsburg 여름 민속축제 참여 및 Königsbrunn Stadt에서 주최하는 여름음악회에도 매년 출연한다. 2010년에는 아욱스부르크 필하모닉 교향악단과 연합 합창으로 베토벤 9번 합창 교향곡에 참여하기도 했다.
 
다음순서는 David Kwon의 알토 색소폰과 백지은의 피아노 반주로 “Concert Es-Dur, op91”(Jean-Baptiste Singelee)을 연주해 힘찬 박수를 받았다. 듀엣무대는 소프라노 김현주, 테너 김상헌이 오페라 유쾌한 미망인”(Die lustige Witwe)“Lippen schweigen” (Franz Lehar)을 열창해 감동을 전했다. 이어 김예림, 최진희, 송혜리, 김은기로 구성된 플루트 4중주는 프랑스 작곡가 Bozza“Joue Dète a la Montagne”‘Pastorale’, ‘Au Bord Du Torrent’, ‘Rondo’를 연이어 우아하게 연주했다. 다음 무대는 베이스 남병균이 베르디(Giuseppe Verdi)의 오페라 “Nabucco”율법의 탁자를 가져오라”(Vieni, o Levita!) (피아노:박미미, 첼로:안준영)를 웅장한 성량으로 열창하였다. ‘나부코는 성경에 나오는 바빌론의 왕 느부갓네살에 관한 오페라이다. 이어서 바이올리니스트 길고은이 드뷔시(Claude Debussy)“Beau Soir”“Allegro Appassionato”(Frank Bridge)을 연주해 큰 박수를 받았다.
 
소프라노 박지혜는 베르디의 오페라 운명의 힘”(La Forza del Destino)신이여 평화를 주옵소서”(Pace, pace mio dio)를 아름답게 노래하여 청중을 사로잡았다. 어린이 합창단과 청소년 합창단(지휘:Dahae Kim-Steinherr, 피아노:백지은)의 합동 공연은 산타클로스를 생각나게 하는 빨간 모자를 쓰고 귀엽게 등장해 독일인들이 가장 사랑하는 캐럴 “Ihr Kinderlein, kommet”과 헨델(Georg Friedrich Handel)“Tochter Zion, freue dich”를 노래하고 작은 종으로 합주했다. 첼리스트 심양섭, 피아니스트 박미미의 “Hungarian Rhapsody op.68 for Cello and Piano”(David Popper ) 연주가 이어지고 뜨거운 박수갈채를 받았다.
 
성탄자선음악회의 진행을 맡은 아욱스부르크 한인교회의 윤은영씨는 공연에 와주신 청중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성탄의 기쁨과 새해의 밝은 소망이 가득한 연말연시가 되기를 기원했다. 이어서 청중들은 기부의 시간을 가졌고, 산타클로스 모자를 쓴 학생들의 예쁜 빨간 양말 속에는 공연에 참석한 아욱스부르크 이웃들의 따뜻한 마음이 하나로 모아졌다.
 
마지막 무대로 한인합창단(지휘:이규현, 피아노:박미미, 챔버 오케스트라)“Ich werd’ bei dir sein”(Doug Holck), 배동진 작곡가의 우리를 통해 Jesaja 61:1-3” 그리고 “Heilig ist Er”(David T. Clydesdale)를 연이어 수준 높은 합창을 선보여 청중들에게 큰 감동을 선사하고 환호와 박수갈채를 받았다.
 
아욱스부르크 어머니합창단에서 10년이 넘게 지휘를 맡고 있는 심종오 지휘자는, 다사다난했던 올해에도 대강절을 맞은 여러 곳곳에서 아름답게 울리는 성탄의 종소리와 따스한 사랑의 성금들이 모여 춥고 힘든 곳에 꼭 전해지길 바라며, 특히 현재 극도로 긴장되고 어려운 관계의 북한 상황을 생각하고 이 공연을 통해 북한 어린이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간절히 바란다고 전했다.
 
자선음악회에 처음으로 참석했다는 Cecilia Götzfried씨는 한국인 합창단과 연주자들의 수준 높은 환상적인 공연에 박수를 보내고, 독일 청중들로 꽉 찬 교회의 모습이 무척 인상적이었으며 내년에도 꼭 다시 참석하고 싶다는 바람을 전했다.
 
아욱스부르크 한인회의 한정순 회장은 어머니합창단의 창립멤버로서 자선음악회에 매해 출연할 수 있어 기쁘고 감격스러우며, 모든 합창단과 연주자들의 열정과 사랑으로 이루어진 훌륭한 공연을 관람할 수 있어 감동적이고 아름다운 밤이었다며 공연을 준비해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공연을 마친 뒤 한인교회 성도들이 따뜻한 차와 케이크, 약과 등을 준비해 눈이 내리는 추운 겨울날의 콘서트를 더욱 아름답게 마무리하고, 참석자 모두 멋진 공연에 대해 담소를 나눌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다.
 
105611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편태영 (lindadream@hotmail.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한인사회섹션 목록으로
[한인사회]故 김상규(토마스)...
[한인사회]고엽제 전우회 시...
[한인사회]마인츠 한인회 신...
[한인사회]뒤셀도르프한인회 ...
[한인사회]다사다난 했던 한 ...
 

이름 비밀번호
[1]
다음기사 : “2017 한국문화 나눔의 날” 행사 열려 (2017-12-25 00:00:00)
이전기사 : 재독한인 어르신 위로잔치와 건강세미나 (2017-12-18 00:00:00)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사)중부한독간협 “신년 경노잔...
아리랑무용단 겨울세미나
복흠' 2018 한.독 문화의 밤' -&...
(사)재독한인간호협회 정기총회 ...
대한민국 월남전참전자회 독일회...
자동차퍽치기 당하다!?
책&삶에서 독일 소식을 전해줄 ...
한글로망 자랑스런 한글 세계화
    답변 : 한국을 한국이라 말...
독일의사들 선운사에서 한국기공...
피해 보는 일이 없기를 바랍니다...
Damenmode bis 80% Duesseldorf-...
아름다운공간
CoOpera 가이드 모집공고
총신대 한국어교원양성과정과 함...
2016학년도 재외동포 국내초청교육(모국수학) 과정 수...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독자포럼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