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포신문 : 주독일 대사관, 4350주년 개천절 경축행사 거행
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뉴스홈 > 뉴스 > 종합
2017년10월09일 00시00분 267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주독일 대사관, 4350주년 개천절 경축행사 거행
베를린. 주독일대사관(이경수대사)은 지난 927일 수요일 1830분 건국 4350주년을 기념하는 개천절경축행사를 대사관(stuelerstr.)청사 정원에서 거행했다.
 
현악 4중주 멜로디가 개천절 경축의 분위기를 조성하고, 1750분 부터 이경수대사 부부를 비롯 관계자들의 환영, 접견으로 시작된 이번 행사는 주재국 정부 주요인사, 재독동포, 외교사절단, 독일 경제, 문화계,체육계 인사들 총 690여 명이 참석, 성황리에 진행되었다.
 
대사관 정원에 설치된 테이블 위에는 다과와 한 송이의 붉은 장미, 또한 정원 오른 쪽과 왼 쪽에 자리한 대형 하얀 천막들 안에 준비된 풍성한 한식이 손님들의 눈길을 모았다. 이번 행사는 주독한국문화원의 스테파니 그로테 박사의 사회로 박전대 테너와 오은지 소프라노가 부른 애국가와 독일국가에 이어 이경수주독일 대사의 환영사, 베렌스 독일외무성 아태총국장의 인사말, 축배 그리고 작은 콘서트로 진행되었다.
 
이경수주독대사는 환영인사말에서 먼저 개천절 경축리셉션에 참석한 손님들에게 감사의 말을 전했다. 또한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한국과 독일의 다면적 성공적 연대관계는 오늘 참석하신 여러분들의, 특히 독일동포들의 덕분이라며 이에 대한 고마움을 전했다.
 
이경수 대사는 지난 일 년 동안 한국의 정치계에 많은 수난과 변화가 있었지만, 5월 대선을 통해 무난하게 정권교체가 되었으며 새 정부의 문재인 대통령이 금년 7월 초 함브르크에서 개최된 G20에 참석 차 내독, 메르겔 수상과 가진 정상회담에서 한독 간의 다방면 협력관계를 굳건히 다졌다고 했다. 이대사는 지난 924일에 시행된 독일총선을 관심가지고 지켜봤다. 독일 새정부가 테러, 브렉시트 등 국내문제와 EU문제를 잘 풀어나갈 것으로 확신한다.“고 했다. 아울러 독일산 차량 수입과 국산 현대, 기아, 쌍용차 독일수출이 날로 증가됨 등을 언급하면서, 한국과 독일의 경제적관계도 지속 발전할 것으로 내다봤다.
 
지난 3년 임기동안의 큰 행사로는 가욱크 독일대통령 방한, 문재인대통령 방독, 2016년 드레스덴개최 ADeKo 한독 산업 컨퍼렌스, 파독간호사 50주년 기념행사, 62만의 감사행사인 한국 전쟁직후, 부산으로 파견된 독일적십자사 의료지원단의 활동사진 전시회 등을 예로 들었다.
 
베렌스씨는 인사말을 통해 한국국경일, 건국 4350년 기념 경축행사에 초대에 대해 이경수 대사에게 감사의 말을 전하며, 103일은 독일 통일의 날임을 상기시키며 양국 간의 우호관계가 지속되기를 희망하였다. 베렌스씨는 특히 지난 해 개최되었었던 독일의료지원단에 대한 62년 만의 감사행사 개최에 대한 고마움도 표했다.
 
경축식을 마치면서, 이경수 대사는 프라우 베렌스 및 하객들과 영원한 한독 간의 우호적 관계와 2018년 평창올림픽 성공개최를 기원하는 축배의 잔을 들었다. 이 후, 풍성한 한식 만찬뷔페로 이어졌다.
 
10451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김도미니카 (redaktion@kyoposhinmun.de)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종합섹션 목록으로
[종합]함께 어우러진 ‘...
[종합]알프스의 기적’ G...
[종합]독일 대통령 Frank...
[종합]백진현 국제해양재...
[종합]독일, 평창 동계올...
 

이름 비밀번호
[1]
다음기사 : 주독한국대사관 Bad Harzburg 시로부터 독일분단과 통일 관련서적 자료기증 받아 (2017-10-09 00:00:00)
이전기사 : 감사드립니다. (2017-09-25 00:00:00)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사) 재독한인간호협회에서 알려...
제99회 3.1절 축구대회
제 99주년 삼일절 기념식 및 제 ...
제 99주년 3.1절 기념식
뒤셀도르프 카니발 행렬 안내
자동차퍽치기 당하다!?
책&삶에서 독일 소식을 전해줄 ...
한글로망 자랑스런 한글 세계화
    답변 : 한국을 한국이라 말...
독일의사들 선운사에서 한국기공...
피해 보는 일이 없기를 바랍니다...
Damenmode bis 80% Duesseldorf-...
아름다운공간
CoOpera 가이드 모집공고
총신대 한국어교원양성과정과 함...
2016학년도 재외동포 국내초청교육(모국수학) 과정 수...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독자포럼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