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포신문 : 사단법인 중부한독간호협회 여름야유회및 음식 만들기 세미나
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뉴스홈 > 뉴스 > 한인사회
2017년07월24일 00시00분 107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사단법인 중부한독간호협회 여름야유회및 음식 만들기 세미나
뢰머 스파게티와 찐빵 그리고 팥죽의 환상적인 조합으로 즐거운 하루 보내


에센. 사단법인 중부한독간호협회(회장:최미순)715일 오전 11시부터 재독한인문화회관에서 여름야유회를 갖고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성큼 다가온 여름철을 맞아 시원한 야외에서 진행된 야유회에는 중부지역은 물론 멀리 프랑크푸르트에서 온 이경자 자문위원이 함께해 즐거운 시간을 함께 나누었다.
최미순 회장의 특강으로 '뢰머 스파게티'만들기가 먼저 진행되었고,최 회장은 준비해온 토마토와 양파, 마늘, 쪽파, 바질리쿰, 모짜렐라를 잘게 썬 후 올리브기름과 발사미코, 소금, 후추로 간을 맞춘 후 삶은 스파게티 면을 골고루 섞어서 뢰머 스파게티를 완성 시켰다.
 
여름철 땀을 많이 흘리고 기력이 떨어지는 계절에 마치 한국의 비빔국수를 연상시키는 뢰머 스파게티는 한국음식에 빠질 수 없는 마늘이 가미된 미순표 스파게티임을 최 회장은 유머와 함께 소개했다.
 
진지한 모습으로 강사의 강의와 손놀림을 빠짐없이 숨을 죽이고 지켜보는 회원들의 모습에는 결연함 마저 묻어났다.
 
실습을 마치고 즉석에서 만든 뢰머 스파게티를 먹으며 참석자들은 이태리식 별미를 맛보며 감탄을 금치 못했다.
 
시식을 마친 후 찐빵 만들기 실습 시간이 준비되는 동안 참석자들은 윤행자 재독한인간호협회 회장의 시범에 따라 국민체조독도춤을 따라 연습을 하며 오는 8.15광복절 행사에 대비했다.
 
마치 소녀시절로 시간을 되돌린 듯 참석자들은 이야기꽃을 피우며 까르르 웃음소리가 끊이지 않았고, 치매 예방을 위해 우산퐁당 퐁당노래에 맞추어 율동을 할 때에는 동심으로 돌아간 어린 아이들이 되었다.
 
시루떡과 찐빵을 잘 만들기로 이미 소문난 조용순 강사는 찐빵 반죽부터 팥소 만드는 법까지 일목요연하게 계량컵을 이용해 설명했고, 반죽이 부푸는 동안 여부덕 부회장은 유머가 넘치는 영어로 한국어를 번역하는 놀라운 솜씨를 발휘했다.
몇 차례에 걸쳐 부풀어 오른 반죽을 다시 치대며,쫄깃한 반죽이 완성되자, 저마다 적당량을 떼어내 찐빵을 만들었다.
 
잘 다듬어진 찐빵 반죽을 솥에 찌자, 보기좋게 부풀어 오른 찐빵으로 탄생해 참석자들 앞에 선보이자 모두 탄성을 지르며 저마다 자신이 만든 찐빵을 찾느라, 마치 보물찾기 놀이 같았다.
 
먹어도 먹어도 맛이 있는 찐빵을 먹느라 정신이 없는 사이, 조용순 강사는 팥을 삶고 팥소를 만드는 과정을 설명했다.
 
잘 삶아진 팥에 설탕을 넣고 계속 저어가자 얼마 지나지 않아 먹음직한 팥죽이 되었고, 참석자들은 팥소를 만드는 대신에 팥죽을 먹자고 제안해, 뜻하지 않게 7월에 동지 팥죽을 먹게 되었다. 달작지근한 팥죽이 목을 타고 넘어가자 ,어린 시절 어머니가 끓여주었던 팥죽을 떠올리며 잠시 추억에 잠기는 동안 어느새 마음은 고향집에 가 있었다.
이태리식 비빔국수와 동지 팥죽,찐빵의 환상적인 조합은 잊지못할 야유회가 되어, 참석자들의 가슴에 또 하나의 추억을 남겨놓았다.
 
참석자 각자 준비해 온 잘 익은 복숭아와 포도, 아몬드로 후식을 먹으면서 다음 기회에는 시루떡 만들기 실습을 하고 싶다는 간절한 소망들이 여기저기에서 쏟아져 나왔고, 최미순 회장은 앞으로 자주 기회를 만들어 회원들이 친목을 나눌 수 있는 자리를 만들 것을 약속했다.
 
최미순 강사와 조용순 강사는 따로 준비한 레시피를 참석자들에게 나누어주며, 집에서 실습을 통해 가족들을 즐겁게 해 줄것을 당부하기도 했다.
 
푸짐한 음식과 실습을 통해 새로운 음식을 만들 수 있다는 자부심은 곧 각 가정과 단체에서 재탄생하며 우리의 식탁을 더욱 풍성하게 할 것이다.
 
맑은 7월의 상쾌한 공기 속에서 진행된 중부한독간호협회 여름야유회는 50~60년 전으로 돌아간 소녀들의 웃음과 깨가 쏟아지는 이야기 속에서 아름답게 마무리 되었다.
 
103521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나남철 (essennnc@hanmail.net )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한인사회섹션 목록으로
[한인사회]재독한인간호협회,...
[한인사회]베를린한인회 2017...
[한인사회]에센한인회, 제28...
[한인사회]재향군인회 도이칠...
[한인사회]함부르크 한인회 ...
 

이름 비밀번호
[1]
다음기사 : 재독한인장애인총연합회 건강세미나 개최 (2017-07-31 00:00:00)
이전기사 : 사단법인 재독한인간호협회 여름 건강관리세미나 (2017-07-24 00:00:00)
재독 영남 향우회 임시총회 및 ...  
제15차 강원인의 밤
월남전참전자회 독일회 2017년도...
재독한인장애인총연합회 건강세...
(사)재독한인간호협회 제 24차 ...
자동차퍽치기 당하다!?
책&삶에서 독일 소식을 전해줄 ...
한글로망 자랑스런 한글 세계화
    답변 : 한국을 한국이라 말...
독일의사들 선운사에서 한국기공...
피해 보는 일이 없기를 바랍니다...
Damenmode bis 80% Duesseldorf-...
아름다운공간
CoOpera 가이드 모집공고
총신대 한국어교원양성과정과 함...
2016학년도 재외동포 국내초청교육(모국수학) 과정 수...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독자포럼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