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포신문 : 2017년 K-Pop 페스티벌 독일지역 예선이 함부르크에서 열려
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뉴스홈 > 뉴스플러스 > 문화
2017년06월19일 00시00분 66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2017년 K-Pop 페스티벌 독일지역 예선이 함부르크에서 열려
-10대 청소년들의 열기로 가득 찬 한류의 현장-
함부르크. 한류 콘텐츠의 중심인 K-Pop 월드 페스티벌 독일 지역 예선 대회가 지난 6 10일 함부르크 라이스할레(Laeiszhalle) 콘서트 홀에서 열렸다. 함부르크 총영사관(총영사 장시정) 주관으로 열린 이 대회는 전 세계 79개 지역에서 예선전이 개최되며, 각 지역 예선 우승팀(가창 1개 팀, 퍼포먼스 1개 팀)에게는 929일 창원에서 열리는 본선 무대에 진출하는 기회가 주어졌다.
 
올해 행사에는 총 43개 팀(가창 10개 팀, 댄스 33개 팀)이 참가하였으며, 독일 각 지역에서 온 참가자와 관객들 500여명이 그 열기로 발디딜 틈도 없이 공연장을 꽉 메웠다.
 
장시정 함부르크 총영사는 환영사에서 “K-Pop을 사랑하는 여러 분을 올해 다시 만나니 반갑고 기쁘다. 멋지게 춤추는 모습을 보니 30년은 젊어지는 것 같다고 말해 관객들의 큰 웃음과 환호를 받았다. 또한, 모든 팀들에게 행운을 빌며 화이팅을 외쳤다.
 
한편, 심사위원으로 드리톤 댄스 스쿨의 드리톤 펠리우( Driton Veliu)댄스 지도교사, NET엔터테인먼트 예술이사이며 프로듀서인 권 윤진 이사와 미하엘 푸어박사 (Hr. Dr. Michael Fuhr)가 수고 하였다. 미하엘 푸어박사는 K-Pop에 대한 박사과정 논문을 쓴 민족음악학자(Ethonomusicologist)로 한국인들의 관심을 끌었다.
 
행사에 참석한 많은 K-Pop 팬들은 독일 여러 지역의 친구들과 K-Pop 을 주제로 소통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며, 참가자, 주최측, 그리고 관객들 모두가 하나된 축제였다고 말했다. 치열한 경연이니 만큼 참가자들은 온 힘을 다 쏟아 부었으며, 그 열기와 열정의 함성이 콘서트 홀을 뒤덮었다.
 
영예의 일등상은 가창부분에서 Rose & Ilayda팀이 수상했으며, 댄스부분에서 남성 댄스팀 Six and a half asians가 수상했다. 힘있는 군무로 큰 함성과 박수를 받은 일등팀의 무대로 공연의 피날레를 장식했다.
 
지속되는 K-Pop의 인기는 독일의 청소년들과 10대 소녀 팬들에게 한국에 대한 동경과 이국적인 것에 대한 호기심으로 한국 문화에 대한 관심을 이끌고 한류의 중심 역할로서 자리매김하고 있다.
 
한편, 이 날 행사장 입구에는 2018년 평창동계올림픽 홍보배너 및 독일어 팸플릿, 한국여행 안내 책자 등이 전시되었다. 많은 현지 시민들이 방문하여 책자 등을 챙겨가며 높은 관심을 보였다.
 
* 가창/퍼포먼스 수상팀 명단
(가창) 1: Rose & Ilayda (이하이-1234) / 2: Elly Xia (태연-Fine)
(퍼포먼스) 1: Six and a half asians (GOT7-Never Ever)
2: Yeolli Dance Crew (BTS-Not today)
3: One P.E.R.L. (Miss A-남자 없이 잘 살아)
 
1031호 11면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박은경 (ekay03@naver.com)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문화섹션 목록으로
[문화]일본 에도시대부터...
[문화]김대웅의 서양미술...
[문화]스페인 안달루시아...
[문화]함부르크에서 제 9...
[문화]2017년 K-Pop 페스...
 

이름 비밀번호
[1]
다음기사 : 함부르크에서 제 9회 기도컵 바둑대회 열려 (2017-06-19 00:00:00)
이전기사 : 태고의 신비 간직한 땅…‘독도’ (2017-06-12 00:00:00)
독일 이북 5도민 중앙위원회 야...  
재독영남향우회 “만남의 자리”...
평안을 빕니다.
고인의 명복을빕니다.
제24대 재독호남향우회 상견례 ...
자동차퍽치기 당하다!?
책&삶에서 독일 소식을 전해줄 ...
한글로망 자랑스런 한글 세계화
    답변 : 한국을 한국이라 말...
독일의사들 선운사에서 한국기공...
피해 보는 일이 없기를 바랍니다...
Damenmode bis 80% Duesseldorf-...
아름다운공간
CoOpera 가이드 모집공고
총신대 한국어교원양성과정과 함...
2016학년도 재외동포 국내초청교육(모국수학) 과정 수...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독자포럼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