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포신문 : 다름슈타트 한인회, 봄소풍 야유회 가져
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뉴스홈 > 뉴스 > 독일
2017년05월22일 00시00분 213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다름슈타트 한인회, 봄소풍 야유회 가져
 
다름슈타트. 지난 513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Kleingärtnerverein에서 다름슈타트 한인회(회장 김명숙)2017년 봄소풍 야유회 그릴 파티가 있었다.
 
2005년도에 시작되어 올해로 13회째를 맞이한 이날 야유회 그릴파티는 김명숙 한인회 회장과 임원들이 2주 전에 임원회의를 개최하고 담당자를 배정한 후 음식을 주문하자는 의견도 있었지만 손수 음식을 준비하기로 했는데 오히려 좋은 반응을 가져왔다. 또한 장소 선정부터 테이블 세팅 등 행사에 필요한 많은 것들을 성실하게 준비해 왔다. 유난히 햇살이 따뜻하고 봄바람도 살랑살랑 불어와 야유회 하기에는 더할 나위 없이 좋은, 하늘이 축복하는 듯한 날씨였으며 가족 친지들과 함께 행사장에 온 회원들은 80이상이 참석하여 Grillhütte의 야외 좌석 뿐 아니라 실내 테이블까지 꽉 메우면서 아름다운 봄의 정취를 즐겼다.
 
이날 행사에는 장년, 노인층 뿐 아니라 젊은 청년들이 많이 참석한 것이 특히나 눈에 띄었는데 이들은 모두 솔선수범하여 행사 진행에 필요한 일들을 도와 보는 이들로 하여금 미소가 절로 지어지게 만들었다. 임원진들이 직접 고기를 구매했을 뿐 아니라 손수 만든 양념으로 재워 마련한 독일식 메뉴인 그릴 고기와 각자 갖고 온 신선한 샐러드, 정원에서 직접 재배한 상추, 쑥갓 등과 잡채, 만두, 두부조림, 떡볶이, 과일과 케잌 등 풍성한 다국적 음식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또한 오후 늦게 온 회원들을 위해서는 가든에서 직접 키운 신선한 부추를 재료로 한 부추전도 추가하였다.
 
김명숙 회장은 "1세대 선배들이 연세에도 불구하고 어려운 일을 기꺼이 도와준 것에 대해 감사하며 새로운 구성원이자 젊은 세대인 학생회와 한인회 공조로 일에 대한 상승작용을 가져왔고 한국학교 학생들도 적극적으로 참여한 것이 성공적인 행사 결과를 가져왔다"고 말하고 더불어 "출범한 4년이 된 학생회는 학생들에게는 소속감을 부여하고 활동을 활성화하여 긍정적으로 작용해왔다"고 언급하면서 "세대 간의 교차와 접점은 학생들에게는 가족같은 분위기를 형성해주고 어른들에게는 젊은 혈기를 받아들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왔다. 앞으로는 더욱 더 한인회와 학생회가 많은 것들을 공유하면서 발전, 상생하는 시너지 효과를 형성할 수 있었으면 한다. 이를 위해 다음번에도 손수 많은 것들을 준비하는 일을 기꺼이 하겠다"며 보람에 대한 벅찬 감동에 대해 밝혔다.
 
다름슈타트 한인회는 한동안 인근 프랑크푸르트 한인회, 비스바덴 한인회 등에 소속되어 활동해 왔으나 다름슈타트 한인회를 결성해야 한다는 의견들이 있어 준비작업 끝에 20051210일 정식 출범식을 갖게 되었다. 한편 이날 봄소풍에는 63일에 열릴 남부지역 배구대회를 위한 연습도 가졌었는데, 이러한 노력으로 배구대회에서 2014년 이후 또다시 우승의 영광을 노린다. 
 
또한 다름슈타트 한인회는 530일 있는 다문화 축제에도 참여할 예정이다. 다름슈타트 시 주최의 이 행사는 여러 나라 외국인에 대한 융화 정책의 일환으로 열리는 것으로 다름슈타트 한인회는 올 8회째 참여하는 것으로써 2개의 한국 부스를 통해 영사관의 팜플렛 지원등과 더불어 한식 등 한국에 대한 홍보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칠 예정이다.
 
10279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김미연 (my.areist@daum.net)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독일섹션 목록으로
[독일]다름슈타트 한인회...
[독일]프랑크푸르트 한국...
[독일]2017년 마짠 벚꽃...
[독일]독일 의료지원단 ...
[독일]함부르크 공항 헬...
 

이름 비밀번호
[1]
이전기사 : 프랑크푸르트 한국정원 누각 방화로 전소 (2017-05-08 00:00:00)
독일 이북 5도민 중앙위원회 야...  
재독영남향우회 “만남의 자리”...
평안을 빕니다.
고인의 명복을빕니다.
제24대 재독호남향우회 상견례 ...
자동차퍽치기 당하다!?
책&삶에서 독일 소식을 전해줄 ...
한글로망 자랑스런 한글 세계화
    답변 : 한국을 한국이라 말...
독일의사들 선운사에서 한국기공...
피해 보는 일이 없기를 바랍니다...
Damenmode bis 80% Duesseldorf-...
아름다운공간
CoOpera 가이드 모집공고
총신대 한국어교원양성과정과 함...
2016학년도 재외동포 국내초청교육(모국수학) 과정 수...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독자포럼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