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포신문 : 에센한인회 Zeche Zollvereinfest 참가
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뉴스홈 > 뉴스 > 독일
2016년10월10일 00시00분 804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에센한인회 Zeche Zollvereinfest 참가
축제에서 돋보인 한국문화

 
에센. 올해로 27회를 맞이한 에센 Zollvereinfest에 에센한인회가 참가해 이번에도 한국 홍보에 큰 역할을 감당했다.
 
924, 25일 양일간에 걸쳐 진행된 행사에서 에센한인회는 다양한 한국 전통차와 막걸리, 한복 입기 체험, 붓 글씨 등으로 독일인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4년전 은정표 회장 당시부터 Zollverein Fest에 참가해 온 에센한인회는 그동안 축제를 통해 독일사회에 한국의 위상을 올리는 데 큰 몫을 차지했다.
 
이날도 어김없이 나남철 회장을 중심으로 문풍호 수석부회장 부부, 허종숙 부회장,고태종 임원, 이말순, 박혜영, 강영숙 임원, 서광구 자문위원 부부까지 모두가 한마음이 되어 한국의 다양한 전통차와 막걸리 등 토속주로 독일인들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보리차의 구수한 맛과 대나무잎 차, 녹차를 시음하며 독특한 향에 취한 독일인들은 시중에서는 맛볼 수 없는 맛과 향에 매료되었다. 특히 곡물로 만들어진 막걸리를 마시며 한국인들의 주류 문화에 호기심을 나타낸 시음자들은 이색적인 막걸리 맛에 감탄을 금치 못했다.
 
형형색색의 고운 한복을 입고 두 손으로 찻잔을 들고 그윽한 차 향기에 빠져든 독일인들은 눈과 혀와 코로 한국 전통차의 매력에 흠뻑 빠져들었다. 부스 한 편에 마련된 한글 이름 붓글씨 코너에는 어린 아이들부터 노인들까지 독특한 한글에 사로잡힌 독일인들이 줄을 길 게 서며 자신들의 차례를 기다리는 진풍경이 벌어졌다.
 
글 자 한 자, 한 자를 정성을 들여 써내려가는 양복희 서예가의 진지한 모습에 길게 늘어선 독일인들은 지루함을 잊고 서예가의 손동작 하나 하나에 관심을 보였다.
 
영문 알파벳이 아닌 한글로 쓰인 자신의 한글 이름을 받아들고 함박꽃 웃음을 지은 독일인들의 표정에는 행복함이 가득 묻어났다.
 
베를린 문화원에서 지원된 한국문화 홍보물을 한 아름씩 받은 독일인들은 한국어 설명 책자를 통해 한국어를 배워 내년 행사에서는 완벽한 한국어로 대화를 나눌 것이라고 거침없이 말해 주위를 웃음바다로 만들기도 했다.
 
이날 차 시음과 함께 제공된 쌀과자를 처음 먹어본 독일인들은 독특한 맛에 매료되어 몇 차례 더 요구를 하는가하면 구입처를 묻기도 하며 큰 관심을 보이기도 했다.
 
유네스코 지정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된 Zeche Zollverein은 매년 9월 마지막 주말에 Fest를 열고 이틀 동안 수만 명의 인파가 행사장을 방문할 정도로 규모가 큰 행사다. 행사를 통해 뿌듯한 보람을 느끼기에 피곤함도 잊어버린다는 에센한인회 임원들은 앞으로도 건강이 허락하는 한 한국 문화를 알리는 데 앞장 설 것을 다짐하며, 부지런히 홍보전을 펼쳤다.

행사를 위해 막걸리와 홍보책자로 후원을 아끼지 않은 안영국 총연합회 고문과 베를린 문화원에게 거듭 감사한 마음을 전하는 나남철 회장은 임원들의 헌신에 다시 한 번 고마운 마음을 표했다.
 
 
(997호 9면)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나남철 (essennnc@hanmail.net )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독일섹션 목록으로
[독일]다름슈타트 한인회...
[독일]프랑크푸르트 한국...
[독일]2017년 마짠 벚꽃...
[독일]독일 의료지원단 ...
[독일]함부르크 공항 헬...
 
 www.valoreau.fr (2017-01-05 19:52:02)     26   16  
Hurrah, that what I was exploring for, what a data! existing here at this webpage, thanks admin of this web page. www.valoreau.fr http://www.valoreau.fr/

이름 비밀번호
[1]
다음기사 : 재독간호협회 함부르크 글로벌 현장실습생 초청 간담회 열어 (2016-10-10 00:00:00)
이전기사 : 주본분관 국경일 리셉션 개최 (2016-10-10 00:00:00)
파독근로자 보건의료사업 한방 ...
3.1운동기념사업회 회원 단합대...
독도가 우리 영토라는 외교부 홍...
충청북도 수해민 돕기 성금
재독충청인 향우회 2017년 추석...
자동차퍽치기 당하다!?
책&삶에서 독일 소식을 전해줄 ...
한글로망 자랑스런 한글 세계화
    답변 : 한국을 한국이라 말...
독일의사들 선운사에서 한국기공...
피해 보는 일이 없기를 바랍니다...
Damenmode bis 80% Duesseldorf-...
아름다운공간
CoOpera 가이드 모집공고
총신대 한국어교원양성과정과 함...
2016학년도 재외동포 국내초청교육(모국수학) 과정 수...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독자포럼 정기구독